본문 바로가기

길따라...

[대만 여행 - 3일차] '스린 야시장' 먹거리

반응형

안녕하세요, 깜앤쏭 맘입니다.

대만 여행의 하이라이트 중 하나는

바로 다양하고 맛있는 야시장 음식을 경험하는 것입니다.

그중에서도 타이베이의  '스린 야시장'

방문객들에게 잊을 수 없는 미각 여행을 선사합니다.

오늘은 특히 맛있는  '스린 야시장'  먹거리를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준비되셨나요? 그럼 지금부터 시작합니다!

 

1️⃣  '스린 야시장'  가는길 🚈

- 단수이를 가려고 했는데, 이동 거리가 멀어 단수이는 포기했습니다. 그래서 바로 스린 야시장으로 이동했습니다. 

단수이를 못간게 조금 아쉽긴 하지만, 스린 야시장에서 재미난 구경과 먹거리로 대신 만족 했답니다.

▶ 위치 📌

- MRT 젠탄역 1번 출구에서 도보 5분 거리에 위치

- 길 건너에 커다란 공이 세워져 있는 건물(극장)이 있어 찾기 쉬워요.

▶ 이용시간 ⏰

- 평일  16:00 ~ 24:00 

- 주말  14:00 ~ 24:00

2️⃣  '스린 야시장' 은... 🏮

- 타이베이 사람들에게 야시장은 퇴근하는 길에 잠시 들러 저녁을 해결하는 곳인 동시에, 주머니 사정이 여유롭지 못한 연인들의 부담 없는 데이트 코스로도 많이 온다고 합니다.

- 특히, 스린 야시장은 현지인은 물론 여행객들에게도 널리 알려진 대표 제1야시장입니다.

- 스린 야시장은 대부분 먹거리 위주의 야시장이지만, 곳곳에 아기자기한 소품샵도 보이고,

- 비비탄 사격, 다트 풍선, 가재 낚시 등의 오락을 즐길 수 있는 가게도 많습니다.

3️⃣  '스린 야시장' 에서 직접 먹어 본 먹거리들 🎏🥢

① 지파이 🍗

- 스린 야시장 도착하면 입구 앞부터 사람들이 줄을 서 있는 곳이 보이는데, 그곳이 지파이를 파는 곳입니다. 

저희는 스린 야시장 오픈 시간인 4시쯤 도착 해서 길게 줄 서지 않고 바로 먹었는데, 집에 갈 때쯤 보니 줄이 어마어마하더라고요.

저희가 먹은 스린 야시장 지파이는 별도로 양념을 뿌려 주지 않습니다. 그런데도 짭조름하면서 맛있어요. 튀김옷이 정말 바삭하고, 살을 부드러워, 어른 아이 할 것 없이 누구나 좋아할 맛입니다.

② 화덕 빵? 🥐

- 한국의 야채 만두를 먹는 느낌과 비슷하다고 해야 하나??? 속에는 돼지고기와 야채를 다져 채워 넣었고, 겉 피는 화덕에 구워서 인지 피자 빵처럼 쫄깃한 식감이었습니다. 근데, 고기에서 후추맛이 너무 강하게 나서 호불호가 있을 맛이었습니다.

③ 큐브 스테이크  🍖  

- 먹거리로 고기를 빼놓을 수 없죠!

스린 야시장에서는 스테이크를 길거리 음식으로 먹을 수 있습니다.

큐브 스테이크라고 스테이크를 직화로 구워 먹기 좋게 작은 조각으로 잘라 담아주는데, 저희는 가게를 잘 못 선택 했나 봐요!

유명한 곳에서 먹었어야 했는데, 줄이 너무 길어 바로 옆 가게에서 샀더니 너무 익혀 고기가 쪼그라들었더라고요.

유명한 곳 고기는 적당히 익혀 통통하며 맛있어 보였는데, 유명한 이유가 있어요.

조금 줄을 서더라도 절대적으로 유명한 곳에서 드세요! 대 실패!! 😭 😭 😭

 

④ 샤오롱바오 🥟

- 샤오롱바오는 한국식 고기만두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샤오롱바오는 워낙 유명해서 맛 표현은 딱히...

스린 야시장 중앙쯤 스린 사원이 있는데, 대부분 사람들이 그 사원 안에서 음식을 사들고 계단에 앉아 먹습니다.

저희도 샤오롱바오를 사서 계단에 앉아 먹었습니다. 

근데, 깨끗하진 않아서 비위가 약하신 분은 자리를 잘 고르시길 바랍니다.

⑤ 우롱 레몬차 🥤

- 우롱차에 레몬즙을 넣어서 상큼하면서도 시원하고 우롱차가 베이스다 보니 왠지 소화가 잘 되어 더 먹을 수 있을 것 같은 느낌적인 느낌의 차입니다.

코코넛 젤리 같은 것도 들어 있는데, 계속 먹다 보니 젤리가 없었으면 더 좋았을걸 하는 생각이 들었어요. 

 

⑥ 통감자 치즈 🧀

- 칼로리 폭탄 음식이지만, 샛노란 치즈 소스를 보고 그냥 지나칠 수가 없었어요.

여행 중에는 벌크업을 할 생각으로 먹어주어야 해요!

맛있게 먹으면 0 칼로리!라는 정신 수양을 하며 먹었는데, 역시나 너~~ 무 맛있잖아요!

부드럽게 찐 감자 안에 옥수수, 햄, 브로콜리 등 다양한 토핑을 채우고 그 위에 치즈소스를 듬뿍 부워줍니다.

'살찌는 음식은 다 맛있다'라는 진리를 또 한 번 느끼는 순간이었습니다.

⑦ 롱 감자튀김 🥔

- 맛은 롯데리아 양념 감자튀김인데, 길이가 어마어마했습니다.

손에 들려 있는 음식들이 많아서 사진을 찍을 수가 없었네요. 눈대중으로 측정하자면 20cm 정도랍니다. 

4️⃣ 스린 야시장 🍯꿀팁!🎯

- 식도락을 대표하는 스린 야시장에서는 정말 다양한 먹거리들이 있기 때문에 이것저것 맛을 보기 위해 인당으로 사지 마시고 하나씩만 먼저 구입하여 맛보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그리고 정말 맛있었다 싶으면 더 사드시면 됩니다. 비슷한 음식을 파는 곳이 많기 때문에 돼돌아가지 않고 다른 가게에서 먹을 수 있답니다.

 

대만 스린 야시장은 다채로운 음식들이 가득한 곳입니다.
현지의 문화와 맛을 함께 경험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내보세요!
다음 대만 여행지 글로 만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