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깜앤쏭 맘입니다.
대만은 그 자체로 하나의 거대한 미식 천국입니다.
미식 여행으로 대만을 찾아오시는 분들도 있을 정도이니깐요.
그래서 오늘은 대만 미식 여행 코스로 추천하고 싶은 곳이 있습니다.
바로 대만의 대표적인 초밥 전문점인 '삼미식당' 입니다.
이곳에서만 맛볼 수 있는 대왕 연어와 생 오징어 초밥은
미식가인 한국인들 사이에서도 벌써 입소문이 나
유명한 곳으로 2-3시간 웨이팅은 기본입니다.
제가 터득한 '삼미식당' 웨이팅 꿀팁!🍯 다~~ 알려드리겠습니다.
1️⃣ '삼미식당' 위치와 분위기 🎯
▶ '삼미식당' 위치
- '삼미식당'은 타이베이의 번화가인 시먼딩에서 도보 15분 거리에 위치해 있습니다.
- 저희 숙소에서는 도보 10분 거리였고요.
▶ '삼미식당' 운영시간
- 오전타임 11:20 ~ 14:30
- 오후타임 17:10 ~21:00
- 휴일 : 매주 월요일
▶ '삼미식당' 분위기
- 가게에 도착하면 가게 바로 옆에 '심미식당' 기념품 샵 & 음료를 판매하고 있더라고요.
얼마나 유명하면 기념품 샵이 있나 싶었습니다.
- 가게 내부는 "딱 대만스럽다"라는 느낌입니다.
오래되어 보이는 좁은 나무계단을 통해 2층으로 올라갑니다.
- 음식은 엘리베이터로 음식만 올라오게 시스템 되어 있었습니다.
- 바로 옆에 셀프바가 있으니 거기서 장국과 고추냉이, 수저, 앞접시를 직접 챙겨 오시면 됩니다.
2️⃣ '삼미식당' 에서 주문한 특별한 메뉴 파헤치기 🧐 😋
🍣 대왕 연어 & 생 오징어 초밥의 비밀 🍣
▶ 삼미식당에서 맛볼 수 있는 대왕 연어와 생 오징어 초밥의 인기 비결은 바로 신선함과 퀄리티에 있습니다.
① 대왕 연어 초밥
- 삼미식당의 대왕 연어 초밥은 그 크기와 풍부한 육질과 신선한 향 그리고 부드러운 식감으로 초밥 팬들 사이에서 명성이 높습니다.
② 생 오징어 초밥
- 생 오징어 초밥 또한 신선한 바다의 향과 고소하면서도 쫄깃한 식감이 일품이며 그 위에 뿌려진 간장 소스가 조화를 이루어 최고의 맛을 자랑합니다.
③ 단 새우
- 단 새우는 우리나라 제주도에서 먹을 수 있는 딱새우 맛으로 따로 양념을 한 건지는 모르겠는데, 새우 자체에서 신선한 단 맛이 나서 질리지 않게 먹을 수 있을 정도였습니다. 한 접시에 100 NTD인데, 10마리가 나옵니다.
④ 관자 구이
- 관자구이라고 해서 관자만 꼬치로 만들어져 나오는 줄 알았는데, 베이컨에 말려진 관자가 구워져 나옵니다. 그래서 식감이 베이컨 때문에 바싹함과 관자의 부드러움이 함께 씹혀 식감이 독특하면서도 맛도 있어 경험해 보시길 추천드립니다.
⑤ 조개탕
- 저희는 시원한 조개탕 국물도 먹고 싶어 시켜봤습니다. 기본적으로 조개가 들어가서 시원하긴 합니다. 근데 생강 채가 너무 많이 들어가 있어 생강 맛도 강합니다. 한국의 조개탕처럼 시원한 국물을 생각하고 드시는 분들은 실망하실 수도...
전반적으로 모든 음식들이 왜 유명한지 알겠다 할 정도로 만족스러웠습니다.
음식 나오는 속도가 느려 한 가지 먹고 나면 다른 한 가지가 나오는 식으로 천천히 나와서 아쉬웠지만,
긴 웨이팅 후 들어왔으니 여유롭게 먹어야지 하는 마음 가짐이면 코스 요리 같고 좋아요.
전 개인적으로 오징어 초밥이랑 단 새우가 취향 저격이었습니다.
3️⃣ '삼미식당' 의 역사와 전통 📜
▶ 삼미식당은 대만에서 오랜 역사를 자랑하는 초밥 전문점으로, 대만 내외의 많은 이들에게 사랑받고 있습니다.
그들의 비결은 바로 신선한 재료와 전통적인 기술에 있습니다.
오랜 세월 쌓아온 노하우로 매일매일 신선한 해산물을 사용하여 고객에게 최상의 맛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4️⃣ '삼미식당' 을 선택해야 할 이유 🌟
▶ 대만을 여행한다면 미식 여행 코스로 삼미식당을 빼놓을 수 없습니다.
- 대왕 연어와 생 오징어 초밥의 맛은 미식 여행에 특별한 추억을 남길 것입니다.
① 신선한 재료 : 삼미식당은 매일 신선한 해산물을 공급받아 최상의 품질을 자랑합니다.
② 전통적인 기술 : 오랜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는 삼미식당은 초밥을 만드는 장인의 기술이 뛰어납니다.
③ 독특한 맛 : 대왕 연어와 생 오징어 초밥은 삼미식당에서만 맛볼 수 있는 특별한 맛을 선사합니다.
- 큼직한 연어지만, 물렁거리거나 거부감이 없이 적당한 탱글함이 있으며,
- 생 오징어는 탱글함을 넘어서 쫀쫀함과 그 위에 뿌려진 간장 소스가 정말 맛있습니다.
5️⃣ '삼미식당' 웨이팅 꿀팁! 📌
▶ '삼미식당'은 웨이팅이 장난 아닙니다.
- 오픈런하더라도 최대 25팀만 첫 입장이 가능하므로 그 이후부터는 또 기나긴 웨이팅의 시간인 거죠.
💥그래서 꿀팁 들어갑니다.
▶ 오후 시간을 노리세요!
- 오전 마감 시간이 14:30분입니다.
그 이후에는 셨더를 내리고 안내 간판을 세워둔 후 대기 노트가 놓입니다.
- 대기 노트는 오후 17:10분 오픈 런인 거죠.
★ 저희가 15:00쯤 갔을 때 봤더니 대기 5번에 기입을 할 수 있었습니다.
- 대기명단에 이름을 올리고, 시먼딩을 구경하다가 17시에 맞춰서 가면 됩니다.
- 17시에 갔더니 대기가 벌써 30팀이 넘어갔더라구요!
- 17시 10분 오픈 전까지 계속해서 대기명단에 이름을 올리는 사람들이 와서 순식간에 가게 앞이 사람들도 북적였습니다.
- 다 먹고 나왔을 때 보니 대기순번이 120팀이 넘었었어요. 어마어마하죠~~!! 😮 😮 😮
💥가게 분위기를 느낄 필요 없다는 분들은 포장을 하는 것도 하나이 방법이랍니다.
- 포장 주문은 외부 테이블에서 주문 메뉴를 메모하셔서 안내하는 남자 직원분이 있으니 그분에게 드리면 됩니다.
- 포장 웨이팅은 길어야 30분 안에 다 받아 가시는 것 같았어요.
- 앞에서 대기 명단 부르며, 안내하는 남자 직원분이 한국어, 영어 다 잘하셨어요.
바빠 보이긴 하지만, 물어보면 상냥한 목소리로 안내해 준답니다.
대만의 미식 여행에서 '삼미식당' 은 한번쯤 가볼 만한 특별한 곳입니다.
한입에 먹기에 버거울 정도로 그렇게 큰 대왕 연어 초밥은
보기 드물 뿐만 아니라 맛까지 있으니
여행객들의 입맛을 사로잡을 것입니다.
'삼미식당' 의 분위기와 서비스도
함께 즐길 수 있기 때문에 여행 중 꼭 한번 방문해 보시길 권해드립니다.
위에 적힌 제 꿀팁!을 잘 활용하셔서
함께하는 여행의 즐거움과 맛있는 음식으로
특별한 추억을 만들어 보세요!
다음 대만 식당 2탄으로 만나요~!
'맛따라...' 카테고리의 다른 글
[대만 여행 - 식당 2탄] 대만의 다양한 음식을 맛볼 수 있는 '진천미' 식당! (2) | 2024.04.01 |
---|---|
[거제도 여행 - 맛집] 중앙식당(중앙식육식당) 찐 솔직 리뷰~! (2) | 2024.02.26 |
[구읍뱃터] 오션뷰 횟집, 찐 방문 후기! 가족과 인천 구경~(갈매기와 교감) (2) | 2024.02.16 |
[인천 만수동] 대접 받는 조개구이 집- 화가 조개구이 찐 방문후기! (4) | 2024.02.07 |
고즈넉한 숲 뷰의 힐링 카페 '비다'를 소개합니다. (0) | 2024.01.2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