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길따라...

[대만여행 - 대만 공항] 타오위안 공항 이용 팁! ㅡMRT이동, 휴식공간, 토스카드 출금 환전.

반응형

안녕하세요, 깜앤쏭 맘입니다.

청주 공항을 알아봤으니 이제 대만으로 떠나야죠! 

대만의 대표 공항 타오위안의 입국에서부터 출국까지,

교통 정보와 환전 등 여행을 더욱 편리하고 즐겁게 만들어

줄 정보들을 한눈에 확인해 보세요.

타오위안 1터미널

타오위안 공항 1 터미널  입국

1️⃣ 타오위안 공항 1 터미널  입국 ✈️

- 2시간 30분 정도 날아 대만에 도착했습니다. 

비행기 작은 창을 통해 내려다본 대만의 야경! 두근두근 하더라고요.

타오위안 공항 1터미널  입국

- 비행기에서 내리면 일제히 모든 사람들이 한 방향으로 걸어가니깐 걱정하지 마시고 따라서 걸어 나가시면 됩니다.

타오위안 공항 1터미널  입국

- 중간에 갈림길이 나오지만 바닥에 보이는 화살표를 따라 좌회전하시면 됩니다.

 타오위안 공항 1터미널  입국 

- 조금 걸어가다 보면 검색대가 나오는데, 입국장에 웬?🤔검색대! 하고 의아했는데, 

한국에서 출국할 때 들었던 말이 생각났어요. 대만은 라면 반입이  안된데요. 수프에 들어간 소고기 분말 때문이래요

★ 혹시 대만 여행을 계획 중이신 분은 참고하셔서 힘들게 라면 챙겨가지 마시길...

 타오위안 공항 1터미널  입국 

2️⃣ 대만 여행지원금 결과!! 🎁

- 저희는 화물용 캐리어가 없어 바로 입국홀로 나왔어요. 나와서 오른쪽에 [행운을 부르는 대만여행 Taiwan the Lucky Land] 이벤트 부스가 눈에 확 들어와요!

타오위안 공항 1터미널  입국

- 긴장된 마음으로 태블릿에 QR을 찍으니, 곰 풍선이 둥실~ 둥실~ 화면에 떠다니는데, 게임처럼 터트리는 건 줄 알았더니 아니더라고요.

타오위안 공항 1터미널  입국

★ 결과는............. 모두 꽝!

타오위안 공항 1터미널  입국

옆에 분은............. 축하합니다! 하며 곰이 하트를 마구 날려주네요.

타오위안 공항 1터미널  입국

- 바로 옆 상품 수령처에서 여권 및 관련 증명 서류(입국 도장, 탑승권 및 전자 왕복 항공권 포함)를 제시하시고 받아가시면 됩니다. 엄청 부러웠어요!

 타오위안 공항 1터미널  입국 

★ 우리에게 행운이 오지 않아 살짝 속상했지만, 대만 여행지원금 자체를 몰라 신청 조차 하지 않았다는 것보다는 덜 속상해서 마음 추스르고, 환전을 위해 이동했습니다.

 

3️⃣ 토스카드로 환전💰

- 평생 무료 환전(환율 100% 우대) 혜택은 [토스뱅크 외화통장]을 가입한 고객에게 보유기간 중 제공되며 이통장과 본인명의 [토스뱅크 (원화) 통장] 간 환전이 발생하는 모든 외국통화의 입출금 거래 시 적용됩니다. 

- 예전에 토스 가입에 대해 글을 올린 적이 있는데요. 토스의 혜택 중 외화통장을 가입하면 무료 환전이 되더라고요.

그래서 진짜 가능한지를 이번 여행에서 경험해 보았습니다.

- 토스에 원화를 입금해 놓고, 대만 ATM기에서 출금을 했더니 환율 100% 우대로 환전이 되어서 나왔습니다.

진짜 신기하면서도 환율 걱정 없고 미리 환전하는 번거로움 없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겠더라고요.

 타오위안 공항 1터미널  입국 

4️⃣ 공항 택시 🚕

- 도착 첫날, 저희는 새벽 도착이라 잠만 잠깐 자고, 숙소를 옮길 생각으로 공항에서 최대한 가깝고 저렴한 호텔을 잡았습니다. 새벽이라 대중교통편은 우버나 택시뿐이었는데, 우버 가격이 터무니없이 비싸게 부르더라고요.

- 택시 승강장으로 갔더니 공항 직원분이 어디 가냐고 물어, 호텔 주소를 보여주자 영수증 같은 티켓을 주고는 택시 기사를 손짓으로 부르더라고요. 택시기사가 달려와 안내하는 택시에 올라탔습니다.

- 목적지는 승강장 직원분 한테 그 짧은 시간에 들었는지 다시 묻지 않으시고, 바로 목적지로 거침없이 출발!! 안전하고, 정직한 가격으로 데려다주셨습니다.

이렇게 입국의 날은 지나갔습니다.

타오위안 공항 1터미널  입국

타오위안 공항 1 터미널  출국 

1️⃣ 타이베이 메인 스테이션에서 타오위안 공항 1 터미널까지 Airport MRT로 이동 🚈 

- 대만 도심에서 공항까지 가장 경제적이고 편리한 방법은 Airport MRT를 이용하는 것입니다.

빠르고, 정확한 시간에 운행되며, 대만 공항 MRT는 도심의 주요 지점들과 잘 연결되어 있습니다.

- 저희가 돌아가는 비행기 시간은 새벽 2시여서 대만에서 지낼 마지막 날은 호텔 체크 아웃을 하고, 버스투어 후 타오위안 공항으로 이동할 계획이었습니다.

 타오위안 공항 1터미널  출국

- 버스 투어를 마치고, 타이베이 메인 스테이션에서 하차한 후 Airport MRT를 타고 공항 갈 생각이라 시간이 남더라고요

그래서 물품 보관함에 짐을 넣어두고 타이베이 메인 스테이션 근처에서 발 마사지를 받으며 여행의 피로를 조금 풀어 보았습니다.

타오위안 공항 1터미널  출국
타오위안 공항 1터미널  출국

- 타이베이 메인 스테이션에서 Airport MRT를 타는 곳을 찾는 건 크게 어렵지 않아요.

Airport MRT가 보라색 노선이고 곳곳에 방향을 알려주어 쉽게 찾아갈 수 있습니다.

Airport MRT 보라색은 고속철도로 일반 지하철 보다 빠르게 이동하므로 시간 잘 체크하셔서 탑승하세요.

타오위안 공항 1터미널  출국

 

2️⃣ 출국 탑승수속 팁! 🛫 ️

- 탑승 수속 시 기내 반입 수하물의 무게를 일일이 체크하시며, 꼬리표를 부착합니다. 사전에 미리 무게를 체크하셔서 무게 분배를 잘하세요. 

- 그리고 전광판에 안내하길 기내반입 수하물은 1인 1개만 이라고 안내하지만, 저희는 배낭과 조금 큰 보스턴 백 이렇게 1인 2개인데, 합쳐서 무게가 10kg이 넘지 않으니 짐이 2개여도 무사통과더라구요.

타오위안 공항 1터미널  출국

3️⃣ 대기시간- 휴식 공간 팁! 🛋️

- 출국 수속을 하고 나서 지루한 대기 시간입니다. 

또, 타오위안 공항을 이리저리 파헤치고 다닌 결과, 아주 좋은 휴식 공간을 찾았답니다. 

1번 게이트 쪽 아래에 식당가가 있다고 하여 가 봤더니 역시나 식당은 모두 영업을 종료한 상태고 편히 쉴 수 있는 휴식 공간이 되었더라고요.

타오위안 공항 1터미널  출국

- 소파에 누워 잠시 잠을 청하는 사람도 있고, 미리 준비한 컵라면으로 끼니를 해결하는 사람들도 있더라고요.

혹시 대기 시간이 긴 여행객 분들은 이 공간을 적극 활용해 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참 컵라면은 공항 들어오시기 전에 미리 사 오세요. 늦은 시간은 편의점도 문을 닫으니깐요.

- 흡연실은 1번 게이트 밖에 있습니다.

타오위안 공항 1터미널  출국

 

4️⃣ 출국장으로 이동! 🌟

- 출국 게이트로 가는 길에 멋진 포토존이 있어요.

타오위안 공항 1터미널  출국

- 출국장 안의 흡연실은 B8 맡은 편에 있습니다.

늦은 저녁 시간이라 면세점은 술과 담배 파는 한 곳만 오픈 중이고 모두 문을 닫았어요.

타오위안 공항 1터미널  출국

 

5️⃣ 대만 안녕~!👋 한국아, 반가워~~! 🤗

- 대만의 마지막 야경.

타오위안 공항 1터미널  출국

- 한국의 일출.

타오위안 공항 1터미널  출국

타오위안 공항 1터미널  출국

타오위안 공항으로 여행의 시작과 끝을 달렸습니다.

순탄한 여행을 위해 타오위안 공항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대만 여행을 계획 중이신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다음 대만 여행 글로 만나요~!